와디즈, ‘블랙버드’ 평균 거래금액 205% 증가···흥행 1등 공신 ‘테크·가전’

입력 2023-12-04 16:10   수정 2023-12-04 16:11



와디즈는 연중 최대 혜택을 담은 ‘블랙버드’ 행사가 프로젝트별 평균 거래액 205%가 증가했다. 여기에 일평균 결제액 대비 2.5배 높은 거래액을 달성했다.

와디즈 블랙버드는 펀딩 및 프리오더(예약구매) 프로젝트에서 상시 ‘얼리버드’ 가격으로 신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디즈가 연중 최대 혜택을 모아 진행하는 와디즈만의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로, 지난해부터 11월 쇼핑 시즌에 진행하고 있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11월 4주 차 닷새간 진행됐으며, 참여 브랜드 및 상품 수가 전년 대비 174% 확대되고 신규 가입자 수도 24% 이상 늘어나 흥행에 성공했다.

이번 행사는 와디즈가 매월 셋째 주 혜택을 모아 진행하는 '와디즈데이' 중 올해 가장 큰 성과 낸 10월 거래액과 비교해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결제 수를 기준으로 1.8배 증가, 결제 금액으로는 2.5배 늘어났다.

결제건수 및 금액이 가장 높았던 카테고리는 전체 상품 중 34%를 차지한 테크·가전이다. 2위는 홈리빙 분야가 25%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고, 지난해 블랙버드 행사 1위 카테고리였던 뷰티는 3위를 기록했다.

올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 ‘가열식 가습기’ 등을 중심으로 겨울 소형 가전이 인기를 끌며 카테고리의 성장을 견인했다.

이번 블랙버드에서는 개인의 취향을 중심으로 탐색하는 유저 특성을 반영해 인기 카테고리를 5개 테마(△뉴테크(New Tech) △아웃도어(Outdoor) △스위트 홈(Sweet Home) △스타일(Style) △하비(Hobby)로 나누어 매일 공개한 점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그 결과 프로젝트별 관심도를 나타내는 ‘알림 신청 수’도 전년 동 행사 대비 44%나 늘었다.

와디즈 관계자는 “탐색 경험을 선호하는 와디즈 유저들이 다채로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연중 최대 혜택을 담아 소개한 것이 가장 큰 성공 요인”이라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보내주신 만큼 앞으로도 서포터들의 지지를 받는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